패션의 역사/패션 스타일

트위드의 역사와 현재

패셔니스타잼 2023. 3. 17. 18:50
반응형

트위드 스타일이란?

트위드는 울 원단의 일종으로 투박한 질감과 화려한 패턴이 특징이다. 그것은 전통적으로 사냥꾼들과 야외 애호가들이 입는 옷에 사용되었던 스코틀랜드에서 유래되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트위드는 패션계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트위드에는 아주 고전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느낌을 주는 무언가가 있다. 어쩌면 섬유들이 서로 짜여 거친 질감과 세련된 질감을 동시에 만들어내는 방식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색상과 패턴이 대담하면서도 은은할 수 있는 방식으로 트위드는 어느 계절에나 입을 수 있는 다용도 원단이 될 수도 있다.

트위드는 매우 아늑하고 편안하기 때문에 트위드 재킷이나 치마로 몸을 감쌀 때, 저는 추운날씨를 상대할 준비가 된 것처럼 느껴진다. 트위드는 내구성이 강한 직물이기 때문에, 유행이 바뀌어도 제 트위드 작품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될 것이다.

하지만 트위드는 실용적인 이점 외에도 역사와 전통에 깊이 뿌리내린 직물이기도 한다. 내가 트위드를 입을 때마다, 나는 내 이전에 트위드를 입었던 스코틀랜드 세대와 연결되는 것을 느낀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실용적인 원단을 찾고 있다면, 트위드가 딱입니다. 공식적인 행사를 위해 옷을 입든 주말에 캐주얼하게 입든, 트위드는 여러분이 항상 자신감과 패셔너블함을 느끼게 해 줄 직물이다. 그렇다면 오늘날 옷장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트위드사진

트위드의 역사

트위드는 스코틀랜드의 거칠고 바람이 많이 부는 풍경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그곳에서 처음으로 지역 양모를 사용하여 손으로 짠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트위드"라는 이름은 런던 상인이 "트위드"라고 말한 것으로 - 스코틀랜드어로 트윌을 의미하는 단어 -를 잘못 읽은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19세기에 트위드는 아웃도어 의류의 직물로 귀족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었다. 내구성과 자연에 대한 저항력으로 사냥과 낚시를 위한 완벽한 선택이 되었고, 곧 트위드 재킷과 모자가 영국 신사의 의상의 주요 재료가 되었다.

하지만 트위드의 인기는 상류층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 그것은 또한 일상복으로 트위드 정장과 치마를 입은 스코틀랜드의 노동자 계급의 남녀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그리고 20세기 초에, 트위드는 심지어 그녀의 상징적인 샤넬 정장에 그것을 사용한 코코 샤넬 같은 디자이너들 덕분에 하이패션의 세계로 진출했다.

오늘날 트위드는 전 세계 패션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직물로 계속해서 알려져 있다. 스코틀랜드 시골에서의 초라한 시작부터 패션계의 필수품으로서의 지위에 이르기까지 트위드는 내구성, 품질, 스타일의 상징으로 남아 있다.

현재의 트위드 스타일

최근에 등장하는 한 가지 유행은 트위드 옷에 대담하고 활기찬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다. 디자이너들은 일반적인 흙빛 대신 밝은 분홍색, 노란색, 파란색을 트위드 재킷, 치마, 드레스에 접목하고 있다. 고전적인 원단에 재미있고 예상치 못한 반전이 있게 되었다.

트위드에 대한 또 다른 신선한 견해는 파격적인 실루엣의 사용이다. 트위드 점프슈트, 와이드 레그 팬츠, 비대칭 상의등, 이러한 예상치 못한 모양들은 트위드에게 모던하고 엣지있는 느낌을 주며, 자신의 개성을 들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현재의 트위드는 좀 더 캐주얼한 모습을 위해 옷을 입을 수도 있다. 나는 트위드 재킷에 찢어진 청바지와 스니커즈를 매치해 시원하고 무난한 느낌을 주는 트렌드가 마음에 든다. 편안한 복장에 세련미를 더해주는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액세서리도 잊지 말자! 트위드 가방, 모자, 신발은 트위드 의상과 함께 전력을 기울이지 않고 옷장에 이 직물을 통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전반적으로, 최근의 트위드 유행은 고전과 예상치 못한 것을 혼합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다. 과감한 컬러, 유니크한 실루엣, 재미있는 액세서리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트위드를 스타일에 신선하고 신나는 방식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반응형

'패션의 역사 > 패션 스타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랙스의 역사와 현재  (4) 2023.03.20
청바지의 역사와 현재 트렌드  (0) 2023.03.16
카고 스타일의 역사와 현재  (0) 2023.03.16